블로그 정보 공유]]> <![CDATA[브라더스 > 블로그 정보 공유]]> 블로그 정보 공유]]> 블로그 정보 공유 http://planetreview.co.kr 제공, All rights reserved.]]> Sat, 26 Sep 2020 11:59:49 Sat, 26 Sep 2020 11:59:49 <![CDATA[블로그 최적화 지금도 가능할까?]]>  

 블로그 최적화 관련돼서 기존부터 많은 말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과연 이시점에서 우리가 말하는

블로그 최적화라는게 가능할지 의문점이 드는건 당연한

생각이 아닐까 싶은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시점

블로그 최적화는 늘 그래왔듯 언제나 가능하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예전의 방식을 사용하여서는

절대로 만들수가 없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시점에서 블로그를

어떤식으로 운영을 해줘야 블로그 최적화에 달성을 할수가 있을까요?

 

 


 

 

 바로 C-rank 알고리즘을 활용한 블로그 운영법을 배워야

합니다 간단하게 씨랭크란 "전문성"에 비중을 둔 운영법이라고

볼수가 있는데요 특정 주제. 범위를 정하고 그 안에서 해당되는

여러가지 정보성 포스팅을 작성을 하라는 말이 된답니다.

 


 

 

 블로그 최적화는 이제 다방면에서 글을 쓴다고 무조건

올라가는게 아닌 특정 카테고리를 정하여 그 카테고리 안에서

남들보다 좀 더 노출을 수월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씨랭크의 취지,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보여주는 블로그에게

더 높은 점수를 부여한다라는 의미로 해석을 할수가 있습니다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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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 16 Sep 2019 13:38:35
<![CDATA[블로그 제목 어떻게 쓸까?]]>  

블로그 제목은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 제목으로 인하여

해당 포스팅의 품질이 달라진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SEO(검색엔진최적화)와 관련된 내용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구글, 그 외적인 모든 블로그는 이 SEO에 바탕이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말그대로 검색을 좀 더 수월하게 도와주는 포스팅 작성법이라고 해석을 할수가 있겠죠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과연 어떤식으로 블로그 제목을 잡아주는게 좋을까요??

 

 




첫번째로 블로그 제목에 욕심을 부리면 안됩니다 사람들은 블로그 제목은 그저 유입이 되는 시점에서만

바라보지 사실상 본문의 내용들을 보기 위해서 해당 제목을 클릭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본문보다 제목에 너무 많은 내용을 넣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인천 인테리어에 관련된

업체가 있다고 칩시다 보통 인테리어 업체는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하는 마음에 제목을

" 인천 인테리어 전문 아파트 리모델링 합니다" 이런식으로 제목을 길게 작성합니다 하지만 제목이

길어지면 검색 노출에 있어서 힘이 분산된다고 보면 됩니다 힘이 분산된다는게 무슨 말일까요??

 





쉽게 말해서 네이버 검색창에 "인천 인테리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노출이 되어야 하는데
"인천 리모델링" "인천 아파트 리모델링" 인천 아파트 인테리어: 이런 키워드들이 한번에 잡히기 때문에

하나의 키워드를 사용했을때 보다 더 많은 힘을 필요로 한다는 내용이 됩니다 제목 키워드를 본문에

여러번 반복을 하라는말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하나의 포스팅에 여러개의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넣어주면 그만큼 많은 힘이 필요로 합니다 근데 보통의 일반 블로그의 경우 그렇게 힘이 좋지가 않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제목은 무조건 하나의 키워드만 입력을 해줍니다
"인천 인테리어 잘하는곳" 정도는 괜찮지만 "인천 인테리어 리모델링 잘하는곳" 이런식으로 여러개의

키워드를 잡으려고 하지 마세요 차라리 따로따로 키워드를 잡아서 여러개의 포스팅을 써주는게

현명한 방법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는 조금씩 성장합니다 한번에 많은것을 하려고 한다면

절대로 블로그를 성장시킬수가 없습니다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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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 16 Sep 2019 13:23:07
<![CDATA[블로그도 1인 미디어가 될수있다]]>  

1인 미디어란 쉽게 말해서 1인 콘텐츠 제작자를 말합니다 1인 콘텐츠 제작자는 요즘같이 온라인과

sns가 활성화된 시대에 페이스북 스타, 유튜브 스타 등 이 온라인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류의 사람들을 바로 1인 미디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이 1인 미디어는

우리가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포함을 시킬수가 있겠는데요 특히 1세대 파워블로거,

2세대 블로그 등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을 해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구독을 하는 블로그도

1인 미디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영향력을 키운다면 누구나 1인 미디어라는 명칭을 개인이 개인에게 부여할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누가 정해주는것이 아닌 개인이 어떤 콘텐츠를 어떤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생산을 해나가며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알아봐줄때, 또한 1인 미디어의 경우 직업적인 부분에도 해당이 될수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통하여 여러가지 수익구조를 만들고 인지도가 높은 블로그가 된다면 그때 비로소 1인

미디어라는 명칭을 사용한다고 볼수가 있겠죠 1인 미디어로 영향력 있는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첫번째로 블로그 활성화 단계( 블로그 최적화 )를 먼저 턱득을 해주는게 좋겠죠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봐준다면 일반 블로그에 비해서 좀 더 빨리 영향력을 키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꼭 블로그 활성화를 시키지 않더라도 색다르고 독특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정보를 줄수만

있다면 꼭 최적화라는 단계가 없더라도 블로그의 영향력을 키울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실제 연예인의 경우 자체적인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해당 연예인의 블로그를 구독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지역을 여행하거나 남들이 하지 못하는 일들을 주제로 콘텐츠를 잡는다면

그 또한 영향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시 1인 미디어를 정리하자면 온라인상 활동하는 프리랜서 작가 정도로 해석을 할수가 있겠네요

개인이 직접 특정 콘텐츠를 생산하고 개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개인이 그 영향력을 통하여 어떤

수익구조를 만들만한 수준까지 올라온다면 우리가 말하는 1인 미디어에 가장 근접을 했다고 볼수가

있겠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단순하게 운영을 하는게 아닌 1인 미디어로 색다른 콘텐츠를 생산하고 좀 더

의미있게 사용을 할수도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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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 16 Sep 2019 13:22:17
<![CDATA[블로그 ip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ip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여러가지 주의를 해야하는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게 바로 블로그 운영시 사용되는 ip 입니다 ip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크게

신경을 안쓰는 부분중 하나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직접적으로

보여지고 쉽게 인지를 할수가 없는 부분이 바로 ip이기 때문인데요 이것이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왜 중요할까요??

 




블로그 ip의 경우 특정 아이피를 잘못 사용했다가는 소위 말하는 저품질 현상에 빠질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품질과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서는 개인 블로그에 사용이 되는 고정 ip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이 가장 안전한 ip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런 사례도 있었죠 집에서

포스팅을 쓸시간이 없어서 항상 핸드폰 테더링(핸드폰 테더링은 ip가 계속 바뀝니다)을 활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썼는데 어느순간 기존에 썼던 글들이 전부 뒤로 밀려버리는 저품질 현상에

빠져버렸습니다 항상 포스팅을 쓸때마다 아이피가 달랐기 때문에 블로그 지수에 안좋은 영향을

보였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ip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하다 그 블로그가 저품질 현상에 빠졌을때, 그 이후로 다른

블로그를 해당 ip로 블로그 활용을 했을때 또한 동일하게 저품질 현상에 걸릴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네이버에서 말해주는 내용들이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경험을 해본 사례를 토대로 얘기를

하기 때문에 100% 이게 맞는거다 라고는 말을 못하죠 하지만 높은 확률로 위에 내용처럼 블로그에

문제가 생길수가 있다는 것.

 

 


 

 

그러면 꼭 포스팅을 하나의 아이피에서 사용을 해야하나?? 꼭 그런건 아닙니다

고정 아이피를 사용하돼 고정 아이피의 경우 한 블로그당 2개정도 사용을 해주는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회사에서 사용하는 ip,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ip

이렇게 두개의 ip에서 블로그 운영을 해주는것은 큰 상관이 없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문제는 계속 바뀌는 ip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썼을때, 또한 저품질 현상이 보여지는

블로그가 썼던 ip에서 다른 블로그 운영을 했을때 정도가 되겠네요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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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 16 Sep 2019 13:21:23
<![CDATA[씨랭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블로그 공부를 하다보면 씨랭크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블로그 씨랭크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도대체 어떻게 이해를 하고 어떻게 블로그 운영을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가 말하는 씨랭크 알고리즘의 기본적인 정의는 "분야별 전문가 양성"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분야별 전문가 양성??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블로그 씨랭크 알고리즘이 생성되기

이전에는 블로그의 주제와 상관없이 꾸준하게 블로그 활동만 한다면 단순하게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수가 있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는 글을 작성하면 좀 더 쉽게 노출이 되는 양질의 블로그라고

말할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무 의미없이 양질의 정보 없이 블로그가 성장을 하다보니

광고가 판을치는 상황이 생겼었죠

 

 


 

 

네이버에서 이를 막기 위한 대처법으로 바로 씨랭크 알고리즘을 도입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하게 블로그 글을 쓰는게 아닌 특정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 안에서 전문가가

되어야 블로그의 점수가 올라간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여행"에 관련된 주제로

블로그 운영을 한다면 다른 주제보다 "여행"이라는 틀에서 좀 더 양질의 포스팅을 쓰고

그 비중을 높여야 블로그의 전체적인 영향력이 증가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씨랭크 알고리즘이 생기고 나서 장점이 있다면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때 그 분야에

정말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가 먼저 상단에 나가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나마

예전에는 판을 치던 광고성 포스팅의 비중이 많이 줄었다고 볼수가 있겠죠

 

 


 

 

씨랭크 알고리즘이 생성되고 난 후로 단점이 있다면 신규 블로그 성장이 기존보다 확실히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쓴다고 해도 기존에 이미 오랜시간 공들인 블로거들을 이기기는 벅찬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블로그의 경우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씨랭크라는 취지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의 분야를 정하고, 그 분야에서

활동을 하는것 만이 가장 빠른 길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지금 블로그를 키우는게 어렵다고

하지만 언젠가는 우리도 해당 분양에서 전문성이 있는 상위 블로거로 진입을 할수가 있다는건

분명한 사실이란것.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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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 16 Sep 2019 13:19:41
<![CDATA[블로그 운영의 기본은 뭐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블로그란 원래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어떤

양질의 정보를 서로 공유를 하기위해 만들어진 하나의 소통공간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 운영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꼭 소통이 아니더라도 이것을 마케팅에도

활용을 할수가 있다는점, 분명 많은 분들이 블로그 운영을 하는 이유가 바로 마케팅에

활용을 하기 위한 용도로 운영을 한다고 하죠 그렇다면 이 블로그를 마케팅에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운영을 해줘야 할까요? 중요한 포인트만 정리를 해봤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할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광고"가 아닌 "전문지식"을 활용해서

블로그의 이름을 알려라 입니다 이게 무슨말일까요?? 예를 들어서 제 블로그에 보면

대부분의 글들이 "마케팅 노하우"에 관련된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보면

광고성 글은 하나도 없고 마케팅 노하우와 마케팅 지식에 관한 글들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 블로그 마케팅 회사에서 블로그 육성팀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광고"에 대해서 많은 질문들을 하고 직접적으로 제가 관리를

해주는 블로그 또한 있습니다 제가 "광고"라는 틀에서 블로그 운영을 안했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 주고, 저에게 "광고"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할까요??

 

그것은 바로 제 블로그에서 보여지는 "진실성" 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통하여 소위 말하는 "광고글", 또는 "광고성 키워드" 등을 활용하여 대놓고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블로그의 경우 "진실성"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들어와도 좋은 정보를 얻어내거나 흥미를 느끼긴 힘들다는 내용이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인테리어" 업체의 경우 "인천 인테리어 잘하는곳" 등의 광고성 포스팅을

쓰는것 보다, "거실 꾸미는법" 또는 "아이방 꾸미기" 등의 인테리어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며 그 블로그, 또는 그 업체만의 이미지, 즉 "진실성"이 보여지는

블로그로 운영을 하라 입니다

 

무엇보다 위에서 말한 방식으로 블로그 운영을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블로그 최적화"의

지름길이라 말할수가 있답니다 블로그 최적화와 진실성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이것은 진실성의

문제가 아니라 정보성 글로 인한 사람들의 반응과 네이버가 이 블로그를 인식하는 관점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c-rank 알고리즘을 활용한 블로그 육성법이라고 말을 해야겠죠

 

 


 

 

현재 네이버가 원하는 블로그 운영 방식은 바로 일관성 있는 주제와 전문성 있는 글을 작성하라고 말을 합니다

위에서 말한 방식이 바로 C-rank 알고리즘에 해당하는 블로그 운영법일 뿐더러 사람들에게 보여질때도 진실성이

있는 블로그로 보일수가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볼수가 있겠죠

 

광고성 포스팅. 광고성 키워드를 절때 쓰지 말라가 아니라 그 비중을 줄여라 입니다 어차피 제가 무슨일을 하는지

사람들은 알수가 있습니다 꼭 광고글을 도배하지 않더라도 내가 무슨일을 하는지 정도는 그 블로그만 봐도

알수가 있기 때문에 광고성 포스팅 쓸 시간에 전문성 있고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쓰라는 말이죠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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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 16 Sep 2019 13:1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