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공부를 하다보면 씨랭크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블로그 씨랭크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도대체 어떻게 이해를 하고 어떻게 블로그 운영을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가 말하는 씨랭크 알고리즘의 기본적인 정의는 "분야별 전문가 양성"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분야별 전문가 양성??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블로그 씨랭크 알고리즘이 생성되기
이전에는 블로그의 주제와 상관없이 꾸준하게 블로그 활동만 한다면 단순하게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수가 있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는 글을 작성하면 좀 더 쉽게 노출이 되는 양질의 블로그라고
말할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무 의미없이 양질의 정보 없이 블로그가 성장을 하다보니
광고가 판을치는 상황이 생겼었죠

네이버에서 이를 막기 위한 대처법으로 바로 씨랭크 알고리즘을 도입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하게 블로그 글을 쓰는게 아닌 특정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 안에서 전문가가
되어야 블로그의 점수가 올라간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여행"에 관련된 주제로
블로그 운영을 한다면 다른 주제보다 "여행"이라는 틀에서 좀 더 양질의 포스팅을 쓰고
그 비중을 높여야 블로그의 전체적인 영향력이 증가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씨랭크 알고리즘이 생기고 나서 장점이 있다면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때 그 분야에
정말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가 먼저 상단에 나가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나마
예전에는 판을 치던 광고성 포스팅의 비중이 많이 줄었다고 볼수가 있겠죠

씨랭크 알고리즘이 생성되고 난 후로 단점이 있다면 신규 블로그 성장이 기존보다 확실히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쓴다고 해도 기존에 이미 오랜시간 공들인 블로거들을 이기기는 벅찬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블로그의 경우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씨랭크라는 취지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의 분야를 정하고, 그 분야에서
활동을 하는것 만이 가장 빠른 길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지금 블로그를 키우는게 어렵다고
하지만 언젠가는 우리도 해당 분양에서 전문성이 있는 상위 블로거로 진입을 할수가 있다는건
분명한 사실이란것.

출처 : 소셜공간 - 탱구와울라쑝1